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동안 잊고 지냈던 찾지 않았던 보험금을 조회해 보자



만기가 됐다는 것도 모른채 잊어먹고 까맣게 기억 저편으로 보내버린 보험금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없으면 본전이고 만에 하나 잊어먹고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면 아싸~ 재수!! 되는거죠. 1~2분만 투자하면 자신의 명의로 된 미수령 보험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모두 한번쯤 조회를 해보세요.




포털사이트에서 <내보험 찾아줌>이라고 검색을 하면 미청구 보험금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미청구 보험금 및 가입된 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 인증서>, <IPIN 인증>, <휴대폰 인증> 중 한가지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에는 휴대폰이 본인의 명의로 되어 있는 경우에만 인증을 받을 수 있으니 만약 가족 명의로 휴대폰이 개통되어 있다면 <공인 인증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사항 : 조회를 신청한 사람의 이름, 신청일자, 주민번호 등 신청인 정보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 신청자 명의로 가입한 보험사, 상품명, 증권번호, 보험상태, 보험기간, 전화번호 등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류 후 3년 이내인 경우 조회됩니다.

※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 사이트를 찾은 단 하나의 목적 바로 휴먼보험금 조회결과입니다. 제 명의로 조회된 휴먼보험금은 무려 20원이군요.


그나마도 수령을 하기 위해서는 관련 보험사를 방문하거나 연락을 취해 수령 할 수 있으며 금액도 확정금액이 아니라 약간의 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원을 받기 위해 드는 노동이 더 비쌀거 같으니 전 조회를 했다는것에만 만족을 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