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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KB국민카드 분실, 도난 신고하는 방법 알아보기



부주의로 지갑이나 카드를 잃어 버릴수도 있고 다른 목적을 가진이에게 도난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카드사 중 국민카드의 분실 및 도난시 신고를 하고 카드정지 혹은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원과 전화통화로』



야외에 있는 경우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로 분실, 도난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시간대에 따라서는 대기시간이 엄청 길어질 수 있고 월통화가 넉넉치 않는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부담이 되는기도 합니다.


KB국민카드의 도난, 분실에 관련된 전용 상담원 연결은 1588-1788입니다.





『나 스스로 온라인으로』


컴퓨터가 있다면 상담원 대기시간 기다리느니 홈페이지를 통해 스스로 도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KB국민카드의 홈페이지로 자동이동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에 보시면 분실신고가 가능한 배너가 보입니다. <분실신고>를 클릭합니다.




개인 회원일 경우 앱카드/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중 한가지를 선택해 본인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휴대폰 문자인증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살짝 남기도 합니다.




도난, 분실된 카드를 선택한 뒤 사고지역/ 재발급여부/현금카드신청/ 카드수령 주소 등을 기재하시면 완료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고객센터를 거치지 않고도 홀로 신고가 가능하니 전화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면 인터넷을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