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가파도 가는 방법, 배 운항시간을 알아보자.



『가파도』


가파도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운진항에서 2.2Km)

크기 : 해안선 길이 4.2Km, 최고점 20.5m

면적 : 동서길이 0.9㎢


▣ 고인돌 : 선사시대 무덤 가파도 56기 확인

▣ 선돌 : 고인돌을 표시해주는 묘 표석

▣ 짓단집 : 풍어와 주민들의 안녕을 위하여 음력 2월달에 주민 대표가 3박 4일 기거하며 제사를 지내는 곳

▣ 고망물 : 제주도 유인도 중 유독 샘물이 샘솟는 곳으로 담수화하기 전까지 주민 식수로 사용 했던 곳





▣ 체험 : 체험어장 개방(가파리 마을 어장 일부)체험어장 수산물 채취 종류 : 소라, 보말, 거북손, 굴, 미역(채취한 수산물은 가파 어촌계에서 드실 수 있도록 조리하여 줌)

▣ 낚시체험 :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벵어돔, 자리, 돌돔 등 다양한 어류 낚시 체험(2008년 6월 ~ 연중)


▣ 축제 : 봄:청보리 축제(3월~5월) / 여름:수국(6월~8월) / 가을:해바라기,코스모스(9~10월) / 겨울:유채꽃(11~2월)로 사시사철 꽃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가파도 운항시간표』



여객선은 정원제로 운항되고 있기에 정원이 다 찻을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 승선에는 매표소에 있는 승선신고서 작성과 더불어 성인들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중이며 잔여석은 현장에서 선착순 판매(출항 10분전 매표마감)하고 있습니다.





『가파도 승선 요금표』



주민은 편도 운항비가 2천원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일반 여행객은 약 6천원 정도 운항요금이 발생합니다


30명 이상일 경우 단체 할인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가파도 여객선』



약 2.2Km 떨어진 가파도까지는 10분이면 도착을 한다고 합니다. 블루레이 1호는 199톤급으로 정원이 294석이며 블루레이 2호는 156톤급으로 정원이 244석입니다.